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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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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언, 윤레오를 제외한 mpc도 참여합니다. 조사에 참여하는 mpc들의 경우 각자 맡은 구역을 제외하여 참여하니 러너분들과 동일하게 해당 구역에 대해 무지한 상태입니다. 조사 중 내뱉는 한마디 한마디 모두 진상과 아무런 관련이 없으므로, 러너분들께서는 염려치 말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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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중 전투의 경우 시간관계상 약식으로 진행합니다. (방어턴 생략) 위 전투룰의 경우 즉석에서 어떤 지문을 쳐야하는지 안내드릴 것이니 따로 숙지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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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처가 트랩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사 트랩은 최대한 피하려 노력하나, 피해량이 큰 트랩의 경우 해당 캐릭터의 남은 체력에 따라 좌지우지 됩니다. 영구상해를 입힐 수 있는 트랩이 존재하며, 크리처와의 전투는 개개인의 운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전투 중 사망하지 않는다는 확답을 드릴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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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구역마다 분위기가 상이합니다. 아이템과 코인을 주기 위한 다소 가벼운 분위기의 조사구역이 있는 반면에, 스토리 진행과 더불어 시리어스 요소를 가미해주는 어두운 분위기의 조사 구역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점진적 시리어스로 스토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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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전투로 인한 영구상해/사망 요소가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해당 캐릭터의 체력이나 기타 우연의 일치로 초킬 동의를 하지 않으셨어도 가장 먼저 사망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은 총괄진 측에서 최대한 노력할 것이지만, 해당 사항에 대하여 숙지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이전 시스템 공지에 기입되었던 사항입니다. 수정된 사항은 붉은 글씨로 표기합니다.
- 특별한 사유가 아닌 이상 조사는 팀별 DM으로 이루어집니다. (추후 오픈카톡으로 변경 가능성 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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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너용 시트]에서 팀 구성을 마친 뒤, 조사장소 신청 트윗에 대표 한 명이 해당 팀의 명단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날짜마다 팀 개수와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모든 인원이 최대한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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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에 참여하는 캐릭터들은 끝날 때까지 퍼블트를 올릴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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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는 사담방과 지문방으로 나눠 팀 당 2개의 디엠방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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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가 시작되면 팀원 별로 '독백계'를 포함한 사담방 1개와 '조사계'를 포함한 지문방 1개를 각각 생성하고 조사장소와 팀명으로 제목을 설정합니다. (총괄계 포함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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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모든 역극과 상의는 사담방, 지문 출력은 지문방에서 실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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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담방에서 이루어지는 행동지문은 조사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으며 오직 지문방에서 출력한 행동지문만 인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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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너분들의 캐릭터는 조사 도중 부상 혹은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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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시 얻은 물품은 반드시 [러너용 시트]에 기재 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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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진행률이 저조하거나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아이템을 놓쳤을 시 팀조사가 끝난 후 개인조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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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조사는 부상, 사망, 아이템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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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조사는 진행이 확정되면 추후 더 자세한 안내가 있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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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중 캐릭터들은 크리쳐 또는 어떠한 존재와 마주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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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존재와의 만남을 통해 이득을 볼 수도 위험한 상황과 마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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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주, 공격, 설득 등 캐릭터의 성격에 따른 행동이 자유롭게 가능하며 그에 따라 엔딩의 변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 조사 시 획득한 아이템 사용과 양도는 조사계를 태그해주셔야 합니다. 효과나 상태를 살펴볼 물건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본 커뮤니티는 사망, 실종자와 생존자간의 분리 및 결합이 존재합니다. 스토리 진행 시간에 맞춰 활동해주시지 않으면 진행 속도에 차질이 생긴다는 점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리어스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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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기간 동안 일정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율적으로 탐라 대화를 중단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이에 시리어스 기간으로 돌입할 경우, 개그성 탐라 대화/짤트레를 지양할 예정입니다. 러너분들께서는 위를 염두해두시고 분위기에 맞춰 역극 해주세요.
임무 보고 로그
2/16 추가 사항
보다 원활한 코인 지급을 위하여 상시 이벤트를 추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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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한번, 임무 보고 로그를 올려 코인을 [1D10]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로그의 글/그림 양식 제한은 이전에 실시했던 제설 훈련 로그와 같습니다. (그림 로그-선화, 글 로그- 공백 포함 300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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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로그의 내용은 제설, 보초를 섰다, 경비를 맡았다, 야간 근무를 했다, 오늘 일어난 일에 대한 보고, 기타등등 잡일도 가능합니다. 시리어스 기간인 만큼 짤 트레나 개그성 짙은 로그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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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 [임무보고] +@serac_josa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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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 로그에 대하여 조사계 태그를 제외하면 간단한 대화가 가능합니다.
성장 후 시스템 조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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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 후 시스템으로는 아래와 같은 사항에 변경 및 추가서술이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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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전투 하루 1회
하급 크리쳐 대신 중-상급 크리쳐(체력 50~100/피해량 7~15)가 나오게 되며, 한번 처치할 때마다 50EX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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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1개 상승 시 필요한 경험치 : 200EX
상승 방법은 성장 전과 같습니다. 조사계(@serac_josa)를 태그하신 뒤 [(필요 경험치) -> (바꾸는 스탯)]을 적어주세요
아래는 기존에 있던 '방어' 기술에 대한 간략한 요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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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조건 : 모두가 할 수 있는 방어턴의 행동입니다. [방어(민첩 스탯)]의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결과 : 성공 시 피해가 반으로 절감됩니다. 실패하게 된다면 모든 피해를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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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인방어]
>조건 : 민첩 5이상 하루 1회 가능합니다. 레이드 선발/후발과 관계없이 본인이 공격받고 있지 않을 때 가능합니다. 상시전투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결과: 방어 성공/실패 여부와 상관없이 방어해준 캐릭터의 피해를 본인이 대신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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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기]
>조건 : 스킬이 '공격계 방어기'일 것.
>결과 : 공격 턴이든 방어턴이든 사용하면 직후 이어지는 공격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ex) 공격 턴 : [공격57][방어기] (행동서술)
방어 턴 : [방어기] (행동서술)
**조건(민첩 스탯 5 이상)이 맞다면 [타인방어] [방어기] 연속으로 쓸 수 있습니다. 위 경우 피해 없이 방어 성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