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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영장(英將)이여
도사리는 위험 앞에 살아남아라.
얼어 붙은 세계를 녹이는
불꽃이 되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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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탯 가이드 | ①스탯 ②능력치 강화
2. 부상 가이드 | ①부상과 상태이상
3. 행동 가이드 | ①상시 전투 ②레이드 ③조사
해당 문서는 성장 전 러닝 기간 동안 이용되는 시스템에 대한 요약본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러닝 전 공개된 시스템 문서에 기입되어 있습니다.
①스탯 및 스킬
▶성장 전 기능치는 각 기능치 당 1~5까지 찍을 수 있습니다. 경험치와 엠버로 해당 스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엠버의 경우 예외로 논하며 해당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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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탯 상세 설명
※ 본 스탯 설명은 정확히 숙지 하지 않으셔도 러닝에 지장은 없습니다.
근력/STR
: 신체적인 능력치를 나타냅니다.체력(HP)와일반 공격력에 관여하는 고정치입니다.
예) 불주먹 >불(30)+주먹(9)=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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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탯 당 줄 수 있는피해량이 3씩 상승하며, 해당 캐릭터의체력(HP)이 20씩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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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홍길동의 근력 스탯이 3이라면 체력은 60이고, 공격 1회당 이능력을 제외한 공격력은 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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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설정한 캐릭터 스탯 이상의 값으로 회복할 수 없습니다.
이능력/ESP
: 이능력을 다루는 기본적인이해도와 학습, 효율에 대한 것에 관한 능력치입니다.
예) 불주먹 >불(30)+주먹(9)=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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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스탯이 높을 수록 이능력의 효율이 유동적으로 늘어납니다. 해당 능력치는(이능력스탯)d20로 판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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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이능력 스탯이 3이라면 3d20 = (19+11+4) = 34
지능/INT
:‘탐색’, ‘조사’, ‘관찰’, ‘얻어낸 단서의 응용 방법’등에 관여합니다. 즉, 감각으로 받아들인 정보를 능숙하게 이용하는 능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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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가공 엠버 발견 시, 가공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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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의 지형지물을 수월하게 이용하며, 수상한 점을 잘 찾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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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스탯 이상인 캐릭터만이 조사할 수 있는 장소들도 있습니다.
정신/POW
: 이능력의위력과 안정도에 관여하며, 충동적인욕구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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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능력의 최대 효용과 출력을‘스킬’로 칭합니다. 이능력자;레하바는 모두 이능력을 운용할 정신력을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지만,하루 2회를 초과하여 스킬을 사용할 시 급격한 피로와 심한 두통을 겪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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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이능력자들은 본능적으로, 혹은 반복된 수련을 통해 일시적으로 이능력의 최대 효율을 만들어 냅니다. 세간에서는 이를 ‘스킬’이라고 칭합니다. 치유 계열 레하바의 경우 오직 스킬을 이용하여 지정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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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적으로캐릭터의 하루 2회가 넘는 스킬 사용을 금지합니다. 정신력 스탯에 따라 각 성장 전/후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킬 횟수가 아래의 표와 같이 고정됩니다.
스탯(POW)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스킬(회) |
2 |
4 |
6 |
8 |
10 |
12 |
14 |
16 |
18 |
20 |
ex1) 성장 전 POW 스탯 2 => ‘성장 전 기간’ 동안 4회의 스킬 사용 가능
ex2) 성장 후 POW 스탯 8 => ‘성장 후 기간’ 동안 16회의 스킬 사용 가능
민첩/DEX
:'도주'와 '방어'에 관여하는 능력치 입니다. 신체적인 전투감각과 동체시력이 뛰어날 수록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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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 시도에 1D10≤(해당 캐릭터의 민첩 스탯)으로 판정합니다.판정 성공 시 50%의 피해가 절감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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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 스탯이 5 이상이면 하루에 1회 타인을 방어해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타인을 방어해줄 시에는 해당 피해가 본인에게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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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주] 선언 후 판정에 성공하면 해당 전장에서 이탈이 가능합니다
▶ 스킬에 대하여
▽치유계 스킬
치유계 스킬일 경우, 스킬을 사용하여 아군을 회복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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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기(廣域) - 최대 3명에게 판정값을 나눠 회복 시킬 수 있다.(예: 공격판정값으로 80가 나왔을 때, 홍길동(@hong)과 전우치(@uchi)의 체력을 각각 40씩 회복 시킨다.) (소수점은 첫 번째 자리부터 적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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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窮極) - 1명에게 1.5회 중첩 판정값으로 체력을 회복 시킨다.(예: 공격 판정값이 40이 나왔을 때, 40X1.5으로 60의 체력을 회복 시킨다.)
▽공격계 스킬
공격계 이능력자가 선택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크리처에게 강한 데미지를 주거나, 크리처의 공격을 절대적으로 방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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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기(防禦) - 직후 공격에 절대방어 1회 (예: 불길을 몸 주위에 장벽처럼 둘러 크리쳐의 진입을 완전봉쇄한다.) (자신은 크리쳐의 공격값에 상관없이 체력 피해를 입지 않는다.) ※ 다음 공격 턴까지 방어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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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窮極) - 2회 중첩 판정값을 준다.(예: 스킬 사용 후 총 공격 판정값이 40일 때, 40X2으로 80의 피해를 입힌다.)
② 능력치 강화
▶ 경험치
상시/레이드 전투가 끝났을 때, 전투에 참가한 전원이 스탯 성장에 필요한 경험치(EX)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탯을 올릴 때 필요한 포인트는 150EX로 정해져 있습니다. 차후 스토리 진행과 러너들의 활동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2021-02-08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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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하급 크리쳐 처리 - 임무 달성 시 30EX, 실패 시 10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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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 임무 달성 시 100EX, 실패 시 20EX. 레이드에는 기여도에 따라 아이템을 구할 수 있는 코인 또한 차등 분배됩니다.
모은 경험치는 캐릭터의 오너가 직접 [러너용 시트]에 수동으로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소비의 경우 조사계(@serac_josa)를 태그한 후 '경험치 [수치]를 [스탯]으로 바꿉니다' 라는 내용을 보내주시면 확인 답을 보내드립니다. 중복으로 교환이 가능하며(ex. 경험치 300을 근력1, 민첩1로 바꿉니다), 이 또한 [러너용 시트]에 해당 사항을 적어주세요.
▶ 엠버(Amber)
크리쳐를 처치하면 일종 확률로 받는 보상입니다. 하급 크리쳐에선 나오지 않으며, 중급 크리쳐를 처리하면 확률에 따라 '엠버'를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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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한 가공 처리 후 소지 시 [♥:근력/♥:이능력/♥:지능/♥:정신/♥:민첩]의 보너스 스탯 1을 받습니다. 1인당 2개까지 소지가 가능합니다. (양도가 가능하며 소지하지 않게 되면 효과는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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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 처리 전까지는 엠버의 기능을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조사계]를 태그한 뒤 소지한 엠버에 지문과 함께 '지능 판정'을 시도해주세요. 다이스 1D7을 굴려 자신의 [지능] 수치의 이하값이 나오면 성공합니다. (ex. [지능] 4의 경우, 다이스 값 3= 성공/10=실패) 가공 처리 시 나오는 보너스 스탯의 종류는 랜덤입니다.
- 가공 시도는 1회만 가능합니다. 실패 시 미가공 엠버는 파손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미가공 엠버, 근력과 정신의 엠버는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 근력과 정신 엠버의 경우 스탯 1을 받은 후 나타나는 효과가 다릅니다. 아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근력 | 이능력 | 지능 | 정신 | 민첩 |
최대 체력 상한 20 증가 및 체력 20 회복 | 스탯 +1 | 스탯 +1 | 스킬 시전 가능 횟수 2 증가 |
스탯 +1 |
*[근력 3/최대 체력 60/현재 체력 32]의 캐릭터가 근력 엠버를 1개 소지하게 될 경우 [근력 3+1/최대 체력 80/현재 체력 52]가 됨.
※단, 경험치로 스탯을 추가시킬 경우 최대 스탯인 5를 초과할 수 없으며, 엠버는 가능합니다.
▶ 성장 후 계급 시스템 (승급)
일정 스탯과 기여도를 충족하면 계급이 오릅니다. 러너들의 활동량에 따라 정해지는 기준이기에 성장 전에는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습니다. 러너들의 활동 기록 및 양상에 따라 성장 아웃트로 시기에 안내됩니다.
2. 부상에 관하여
① 부상과 상태 이상
크리쳐의 공격이나 트랩 으로 인해 캐릭터는 부상을 입거나 상태 이상에 걸릴 수 있습니다. 부상을 당한 캐릭터는 조사나 전투 중 행동에 제약이 걸리거나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 할 수 있으며 이는 군부대 보급 물품과 조사를 진행하며 획득한 아이템, 혹은 치유계열의 능력을 사용하여 부상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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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상 : 크리쳐에게 공격을 받거나 조사 중 트랩으로 인해 HP가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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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이상 : 피해가 누적됨에 따라 캐릭터는 전투 불능 및 상태 이상에 접어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러닝 중 해당되는 캐릭터의 개인 디엠으로 안내드립니다. 이는 메타적으로 스탯과 상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전투불능 - 마비, 기절 / 지속적인 피해 - 출혈, 중독 / 암시 - 현혹, 환각, 신체 기능 하락 / 폭주 수치 증가 -
사망 : 캐릭터의 HP가 0이 되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전투 중 사망하게 되면 사망 캐릭터의 소지품 중의 일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위 기입된 사항 이외에도 공개되지 않은 상태 이상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 군부대 보급 물품이 총괄계 러너용 시트에 추가되었습니다. 보급 물품을 돌릴 시 1회당 10 코인이 소모되며, 뽑기 확률과 상품 목록은 상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행동 가이드
① 상시 전투
상시 하급 크리쳐 처리
하급 크리쳐이므로 선제공격한 상대를 가까이 있다고 인지하고 주로 공격합니다. 단, 하급 크리쳐는 사체를 분해해도 돈이 될 만한 것이 나오지 않습니다. 간혹가다 하급 크리쳐가 아닌 중급 크리쳐가 끼어드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급 이상의 크리쳐는 확률에 따라 '엠버'를 남길 수도 있습니다.
- 상시 하급 크리쳐 처리는 자동봇으로 운영됩니다. 자동봇 특성상 지정된 답만 돌려주며, 여러 키워드가 접수되었을 시 잘못된 답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답이 돌아오는 텀이 느리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진행 부탁드립니다. 이와 관련된 문제가 생겼다면 [전투계B]를 태그해주시거나, [전투계B]로 DM을 주시기 바랍니다.
- 하급 크리쳐의 체력은 메타적으로 10~40HP를 가졌습니다. 중급 크리쳐의 경우 그 이상의 체력을 가지며, 봇은 메타적인 체력을 표기해주지만 캐릭터는 메타적인 발언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십시오. 크리쳐의 체력이 0이 되었으니 전투를 종료한다.(X) 더 이상 크리쳐가 움직이지 않아. 이제 전투를 종료해도 괜찮겠어.(O) 2021-02-08 조정
- 하급 크리쳐 처리는 시작 시간을 기점으로 1일 2회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전투 개념을 연습하는 차원으로 운영되며, 캐릭터들의 활동 양상에 따라 조정이 들어갈 수 있음을 미리 알립니다.
- 전투 중에는 회복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치유계 캐릭터는 전투 중에 스킬 사용으로 (본인 포함) 캐릭터를 회복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전투 중이 아니더라도 [조사계]를 태그하여 스킬 사용 선언이 가능합니다. 광역기 스킬의 경우, 나눠지는 힐량에서 소수점 이하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 기타 궁금한 점이나 개선, 혹은 문의할 점은 총괄계의 DM으로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상시 하급 크리쳐 처리] 예시입니다.
상시 하급 크리쳐 처리를 시작하고 싶다면 세락전투계A(@serac_b1)를 태그한 뒤 [상시전투]를 선언해주시기 바랍니다. [상시], [상시 전투] 등의 키워드도 같은 반응을 보입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나타나는 가이드라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행동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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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봇은 피해를 기록하지 않아, 자체적으로 러너분들의 체력 계산을 필요로 합니다. 크리쳐의 방어까지 진행하였을 때, 크리쳐의 체력이 0이하로 내려갔다면 전투 종료를 선언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기적으로 운영진이 검토 및 정산을 진행하면서 심하게 잘못 계산된 것이 있다면 [전투계B]에서 종료 직전을 이어서 진행합니다.
전투 종료는 임무 달성을 의미하며, 30EX를 얻습니다. 도주는 임무 실패로 이어지며, 10EX를 얻게 됩니다.